좋은 습관

방구석홈트 - 클로에팅 2주 챌린지 - 4일차 - 번아웃증후군 탈출하자!

머스트잇잇 2020. 7. 24. 21:30
반응형

▒마음 체크 

어제 자기 전에 무리해서 했는지 온몸이 아파왔다. 그래서 늦잠 자고 하루를 늦게 시작했지만 ^^ 육아를 뒷전으로 하고 또 잠의 세계로 빠져 들어 버렸다. 이렇게 잠을 길게 자본건 습관 만들기를 한 이후로 오랜만이다. 매일 6시 30분 일어나 산책을 해야 하는데 산책은 뒷전이요. 다른 일들도 대충 하는둥 마는둥 내팽겨치고 잠을 자고 일어나니 한결 나아졌다. 클로에팅의 비디오를 보려다가 발견한 번아웃 증후군에 관련한 영상을 보고 내가 지금 저 상태가 온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어서 보게 되었다. 그래서 내 자신에게 쉬어도 괜찮다 라고 다독이고 있다. 

 

번아웃 증후군, 게으른 완벽주의, 우울증, 무기력증 탈출 방법 4가지 

1. 맛있는 음식 먹기

2. 충분히 휴식( 번아웃으로 인한 무기력)

3. 목표를 낮추고 조금만 하기 ( 불안으로 인한 무기력)

4. 나에게 격려하기 ( 괜찮아 / 충분해 / 그럴 수 있지 / 못해도 돼 )

 

 

▤몸무게 체크 - 55Kg

▤식단 체크 

아침 - 계란 2개 + 파파야 

점심 - 밥 + 가지 볶음 + 양배추 쌈

저녁 - 파인애플 볶음밥

 

▒운동체크 

아들이랑 산책 30분 

클로에팅 2주챌린지 4일차

이렇게 프로그램이 짜여져 있는지 모르고 1번 부터 4번까지 3일 내내 다 했다니 내가 생각해도 웃기지만 내일은 쉬는 날이라니 너무 신난다. 거울 속으로 보는 내 뱃살은 출렁출렁 하는 걸 보고 아직도 멀었구나를 다시 한번 느꼈다. 그래도 뭐 이제 4일 했는데 뭐가 드라마틱 하게 변할 것을 바라지 말고 앞으로 2주 챌린지 끝나면 어떤 도전을 해볼까 고민해 보고 있다. 그래도 2주 내내 쉬지 않고 하는게 아니여서 참 다행이다. 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