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

유튜브 채널 추천 - 관찰일기를 쓰게 만들어 준 ' HigherSelfKorea ' 채널

머스트잇잇 2020. 6. 29. 10:00
반응형

▒명상의 키워드로 만나게 된 HigherSelfKorea

한때 유튜브 중독이 되어서 매일 같이 영화리뷰나 보고 하던 내가 그런 삶이 지겨워지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잉여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내 자신이 너무 밉고 남편과도 매일 다투고 있는 내 자신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내가 변화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상처받지 않은 영혼이라는 책을 읽고 명상이란 것을 추천 받고 해보려는데 도저히 이게 무슨 명상이냐? 가만히 앉아있는게 죽도록 괴로워서 유튜브로 명상 이란 단어를 치고 얻어 걸린 HigherSelfKorea 이다. 보시다시피 운영자는 외국인인데 한국말을 진짜 잘해서 깜짝 놀래서 한개 두개 영상을 보게 되었다. 

 

▒나를 관찰할 수 있도록 장려해준 채널

그는 현실에 대한 렌즈를 바꾸라고 이야기 했다. 본인이 가진 프레임을 확인하고 알아가야 한다고 했다. 그런 생각을 해본적도 없었고 계속 유튜브만 쳐다보고 남들이 주는 정보만 보고 그게 세상이다라고 판단했던 내게는 조금 신선했다. 본인이 가진 관념을 찾아보고 알아가는 연습을 하라고 했다. 그래서 뭐 돈드는 것도 아닌데 한번 해보자 라고 생각해서 관찰일기를 적어나가기 시작했는데 세상에 내가 가진 관념이 엄청났다. 내가 만들어놓은 엄청난 잘못된 관념들로 나는 내 인생을 낭비하고 있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사실 지금도 계속 관찰을 하면서 나의 생각들을 매일 적어나가는 연습을 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HigherSelfKorea를 시청했으면 좋겠다.

그 역시도 본인이 겪었던 일들이였고 어떻게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나는 이런 영상을 어렸을 때 접했다면 내가 삶을 더 좋은 방향으로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주변에서는 아무도 이런 자기 관찰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지 않았다. 오직 공부를 열심히 하라. 좋은 대학을 가야한다. 이런 소리만 할 뿐, 내 자신을 만나고 나를 사랑하는 방법들에 대해서는 이야기 해주지 않는다. 내가 궁금해 하던 내 삶에 대해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익한 채널을 많은 사람들이 시청했으면 좋겠다. 

 

 

HigherSelfKorea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