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건강

유캔두잇 - 행동의 가치는 그 행동을 끝까지 이루는 데 있다. 0624

오방추 2020. 6. 24. 23:09

▒오늘의 명언

행동의 가치는 그 행동을 끝까지 이루는 데 있다.  - 칭기즈칸

블로그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어떤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그 포스팅을 끝까지 마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아들이 와서 방해 하거나 남편이 와서 말을 걸면 나도 모르게 나중에 해야지 하면서 마무리 못한 포스팅이 임시저장에 몰려있다. 그것 말고도 내 자신에게 이건 나중에 하자고 해서 미뤄진 포스팅 수도 많다. 어떤 일을 시작하는 것은 하도 자주 해서 어렵지 않은데 끝마무리를 제대로 못한 것이 많다. 머든 미루지 말고 후다닥 해치우는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하자. 

 

▒유캔두잇

오늘도 6시 30분에 일어났지만 명상도 하지 않고 운동도 하지 않아서 마음속에 약간의 죄책감이 남아있다. 하지만 틈나는 대로 프랭크 동작과 스쿼트 자세를 하려고 노력했으니 내 몸에 나는 운동중 이라고 입력이 되길 바래본다. 식단을 생각보다 잘 조절되고 있다. 무엇보다도 간식이 먹고 싶은 생각이 없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한다. 

 

블로그는 하고 싶은 만큼 포스팅 하지 못했다. 그래도 어제보다는 나은 포스팅으로 키워드 잡는 방법을 어느정도 숙달한 느낌이다. 키워드 공부를 하면서 포스팅 할 거리가 엄청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방법은 이미 다른 사람들이 알고 알려줬는데 듣지 않고 나만의 방법으로 한달이라는 시간을 날렸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 포스팅은 할 수록 재미있다. 처음에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였다. 열심히 하다보면 원하는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유캔두잇 이것도 키워드를 찾으면서 나온거다.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지만 자료는 별로 없길래 매일 쓰는 일기에 붙여보았다. 나는 할 수 있다는 일종의 최면이다. 매일 아침 일어나 나 자신에게 할 수 있다고 일기로 말해줘야 겠다. 아기도 낳았는데 포스팅을 못할 수가 없다. 

 

▒만시간의 법칙

매번 이것저것 흥미를 가져보지만 끈기있게 하지 못하는 내게 만시간의 법칙이라는 게 떠올랐다. 내가 블로그를 시작했던게 2016년도 이니까 1포스팅 당 1시간 정도를 할애했다고 200시간 정도 채운것 같다. 앞으로 투자해야 할 시간은 적어도 800시간이 남았다. 우리의 삶은 인터넷으로 계속 연결될 것이고 이것을 떠나서 살 수 없으니 내 마음이 바뀌지 않는다면 블로그를 끝까지 운영해 나가 볼 생각이다. 안되면 말고라 하고 가볍게 시작했지만 오늘의 명언처럼 끝맺음을 잘해서 내 행동의 가치를 증명해 보여야 겠다. 

반응형